공지사항

Press

보도자료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2025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 9월 개최
2025-09-01 14:13:13


본문기사: https://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837562


중증장애인의 직업 재활과 고용 기회를 넓히기 위한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 ‘잡트립 라운지(Job Trip Lounge)’를 마련,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채용박람회' 형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잡트립 라운지는 장애인 직업재활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장애인 근로자의 역량과 생산품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늘봄학교, 초중고 장애인 학생, 일반 관람객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구인·구직 상담과 다채로운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운영한다.


라운지에서는 ‘알록달록 구슬 만들기’, ‘디퓨저 만들기’, ‘쇼핑백 만들기’ 등 여러 직업재활시설이 준비한 총 7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직접 생산 과정에 참여하며 직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협력으로 운영되는 ‘구인·구직 상담존’에서는 모의 면접, 구인·구직 상담, 구직 게시판 운영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참가자는 박람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탐색하고 상담을 통해 맞춤형 취업 정보를 얻는 등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다.


잡트립 라운지의 체험 프로그램은 1회당 15명 이내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9월 5일까지다. 


해당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단순히 제품을 관람하는 것을 넘어, 자신의 역량을 탐색하고, 상담을 통해 맞춤형 취업 정보를 얻는 등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잡트립라운지(Job Trip Lounge)’를 준비했다”며, “미래를 설계하고 취업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