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Press
보도자료

본문기사: https://news.nate.com/view/20250729n06273
클릭비 리더 김태형이 장애인생산품박람회에 참가한다.또한 국민가수 김완선과 함께 장애인생산품 폐막식을 장식할 가수로도 확정됐다.
28일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서울 청계광장에서 재능 기부로 큰 힘을 보태줬던 김태형 씨가 다시 참가한다는 소식에 너무 기뻤다"며 "아무도 찾아주지 않는 장애인생산품센터들을 선뜻 도와줘 크게 홍보마케팅을 해준 첫 사례였다. 이번에도 김태형 씨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 등 중증장애인생산시설에서 생산한 판매를 지원하여 근로장애인의 소득창출 및 안정적인 고용기회 제공을 위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 장애인복지법(이하 '우선구매특별법') 제58조에 따른 홍보마케팅의 방법으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에 이어 제2회 장애인생산품박람회를 개최하는 만큼 이번 박람회는 더욱 철저하게 각 센터의 제품 마케팅에 집중하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었다.
장애인생산품이라는 단어를 제외하면 시장 경쟁력이 높은 수준의 제품들임에도 홍보나 마케팅 등 대중적인 홍보가 이뤄지지 않아 대중과 좋은 제품을 연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돌파구를 찾아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에 나섰다.
보건복지부 주최로 장애인생산품 업체들을 이끌고 있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의 김서연 부장과 노유옥 과장은 현실적인 방안으로 대중이 즐겁게 쇼핑하고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가장 먼저 국민가수 김완선을 초대하여 화려한 폐막식을 준비했다. 이에 이어 두 번째 참가를 결정한 가수 김태형까지 확정되면서 행사의 무게를 더했다.
'제2회 장애인생산품박람회'는 오는 9월 9일~1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며 입장은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