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Press

보도자료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선한 영향력' 김민경, '2025 중증장애인 생산품 박람회' 폐막식 MC 확정
2025-09-03 13:32:17



본문기사: https://news.nate.com/view/20250903n13325


'선한 개그우먼' 김민경이 장애인생산품박람회의 폐막식 MC로 등장한다.


9일과 10일, 이틀 간 개최하는 '2025 중증장애인 생산품박람회'의 역대급 라인업이 공개됐다.


130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민가수 김완선을 필두로 클릭비 리더 김태형, 폐막식 MC 김민경까지 세 명이 확정되어 행사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다.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김서연 부장은 "작년에 시행한 1회 박람회에서 좋지 못한 성과로 참여 기관들에게 힘을 실어주지 못했다. 이에 아직 기대하기엔 의식의 전환이나 마케팅이 턱없이 부족하다 생각해서 올해는 새로운 마케팅으로 더욱 많은 센터들이 생산품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좋은 제품을 생샇나는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 등 중증장애인생산시설에서 생산한 판매를 지원하여 근로장애인의 소득 창출 및 안정적인 고용 기회 제공을 위해 보건복지부는 58조에 따른(이하 '우선구매특별법')의 홍보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여 왔다.


2024년 박람회에서 뼈 아픈 실패를 맛본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제2회 장애인생산품박람회를 참가 부스의 판매와 대중의 인식을 바꾸는 센터의 제품을 마케팅하고 홍보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는 첫 사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호불호 없이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개그우먼 김민경의 참여로 수준 높은 대중적인 홍보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민경은 박람회 홍보대사로 불릴 만큼 열정적인 모습으로 화답하며 SNS 등을 대상으로 선한 영향력을 보여 주고 있어 또 한번 화제가 됐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노유옥 과정은 "열약한 환경에서도 장애인들의 노력으로 만든 제품은 하나하나 대중에게 선보이고 싶을 만큼 잘 만든 제품이다. 업체 마케팅을 해 왔지만 허나 자금투여라는 벽에 부딪혀 많은 업체가 사라지는 걸 보며 괴로웠다. 하지만 이번 박람회는 마케팅 아이디어가 더해지며 풍성해졌다"고 전했다.


덧붙여 "이번 박람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참가해 준 MC 김민경 님께 감사하며, 어느 연예인보다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지식이 높아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9일 오전 10시부터 양재동 AT센터에서 시작되는 '제2회 장애인생산품박람회'는 10일까지 3층에서 진행되며, 무료 입장으로 약 130개 부스에서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먹거리, 체험, 지역별 제품 특색에 맞는 부스를 준비해 눈도장을 찍을 예정이다.